<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식회사 비전모바일(이하 ’회사‘)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 및 방송통신위원회 고시를 준수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가. 회사는 회원 가입 시에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로그인(회원가입)시 (회원정보의 수집)
-로그인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타 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시 : 회사명,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연락처 등
나. 서비스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입금자명,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등 (결제 방법에 따라 수집 정보 상이)
다. 기타 서비스 개선을 위한 수집 내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등
라.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회원가입, 서비스 결제, 이벤트 등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 및 본인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첨부하는 사진, pdf 파일 등과 같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단말기 정보
-. 통신사명,기기 모델명,OS버전 고객 유형 구분/ 통계 분석 관리
-. Rooting 여부 , Memory , Disk 이상행위 탐지및 분석
※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나. 회사는 결제,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휴대폰 번호 (Phone Number)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휴대폰 상태정보 (유심 통신사, 앱 버전, OS 정보)
3) 서비스 이용기록 정보
5) 체류기간연장 신청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분증, 얼굴 등 촬영 이미지의 위치 정보(위도, 경도)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2) 서비스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기본 기능의 제공
본 어플리케이션 이용자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에 전화번호를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용자의 사용자와 조합하여 개인식별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나. 이용자의 선불 / 후불 유심 개통 서비스 제공
다. 이용자의 선불 충전 서비스 제공
라. 이용자에게 발송되는 공지 서비스 제공
마. 충전 결과에 안내를 위한 문자 전송
사. 이용자 관리(회원관리 및 본인확인)
아.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자.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차.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카.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참여기회제공, 접속빈도확인용)
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파. 분쟁 발생시 분쟁 조정의 자료
※그 밖의 인권침해 및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개인정보는 일체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4. 개인정보의 이용
가.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오직 이용자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만 이용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e-Mail정보를 이용하여 광고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용자가 광고메일의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수신된 메일의 거부 기능을 통해서 언제든지 광고메일의 수신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급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7조의 규정에 따라 반드시 이용자에게 E-Mail이나 우편 등의 적법한 절차에 따라 통지하여 동의를 구할 것이며, 이때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라.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제공받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또 다른 제3자에 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당해 내용을 계약사항에 반드시 포함하여 서면기록으로 보존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함이 원칙입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보존항목: 휴대전화번호, 요금정보와 관련된 일체의 자료, 어플 설치/이용에 관련된 일체의 자료.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전기통신 사업법 및 관계법령:5년
2)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결제정보는 고객 취소 요청 할 수 있는 기간 (약 30일)이 지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5)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나. 이용자가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 자발적으로 등록한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또는 회사의 서비스 중단 시까지 보유, 이용되며 사용자 데이타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앱내 회원탈회 기능 이용. (토글메뉴:내정보)
-. 회원탈퇴시 고객 정보는 자동 삭제됩니다.
2) 고객센타 1899-0319 통화 또는 이메일(sk1899@nate.com) 요청
-. 고객센타 또는 이메일 요청시에는 본인 확인후 데이타 삭제 처리됩니다.
다.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통계분석, 학술연구, 시장조사 자료는 계속 보유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을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마.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취급 위탁 동의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 또는 가맹점에 다양한 고객서비스 이행을 위한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시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 휴대폰 본인 확인 : 한국모바일인증㈜ 외 본인확인 기관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나. 선불폰, 국제전화 충전을 위한 핸드폰번호 정보
-. SK telecom, LG U+, Olleh, 7 mobile, Mobing, EyesMobile, Codemobile, Snowman, WHOM, Myworld, FreeT, smartel, Eyagi ,BlueMobile, Yeoyou, K Mobile,AsiaMobile,DreamMobile, Value comm,등 이동통신사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다. 공동인증 및 전자서명 : 한국무역정보통신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라. SMS 문자전송 : ㈜세종텔레콤
마. 통계 목적의 사용자 ID추적관리: Google Analytics / Google Firebase
사.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임
위탁업무를 위해 제공되는 정보는 해당 업무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되며,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취급 및 처리방침에 공지 합니다.
7. 개인정보 유출 방지 기술적 대책
가. 회사는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조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 보안조치로 웹방화벽, 방화벽(firewalls), 침입탐지 시스템(Intrusion Detection System), 백업(Backup), 데이터 암호화(AES256), SSL통신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SMS 인증철차로 보호됩니다.
8. 회원정보의 보호
회사는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또는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가. 회원정보를 관리하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외부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해 담당자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보유하며, 회원탈퇴 시 관련 법규에 따라 즉시 폐기합니다.
9. 회원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10. 회원의 권리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할 수 있습니다.
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법령 또는 기술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내용에 수정이 있을 시 최소 7일전 공지사항과 이메일을 통해 내용을 고지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앱 소유자
- 회사명: 주식회사 비전모바일
- 주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장제로159번길 4
2) 정보 보호 책임자: 최세운 이사
3) TEL : 1899-0319 (exp.1) (평일 09:00 ~ 18:00)
4) E-mail : sk1899@nate.com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07월 24일
- 시행일자 : 2023년 07월 24일